33년간의 산림 환경을 가꾸어 온 공적을 인정받아
한국숲사랑청소년단 김명전 이사장
제22회 산의 날 국민훈장 모란장 수상
산울림 뉴스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중앙 소식전국지도교사 워크숍
한국숲사랑청소년단은 다양한 교내활동 사례 및 산림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국 지도교사 워크숍’을 11월 24일(금)~25일(토) 베스타 뷔페에서 개최하였다. 지도교사, 운영기획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본 프로그램에서는 학교별 활동지원금을 받아 40개교들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11개교에 우수 활동학교로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상과 최우수상에 산림청장상, 우수상과 공로상에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이사장이 수여됐다.
-
지역회 소식대전지역회 주관 ‘2023년 숲사랑 대전 교사 아카데미’ 실시시
대전지역회에서 주관한 ‘2023년 숲사랑 대전 교사 아카데미’가 11월 11일(토) 대전대성여자중학교 메이커실에서 산림교육에 관심 있는 대전지역 초·중등 교사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산림과 인간관계’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지속가능한 산림생태계를 위해 책임 있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지도안을 공유하고, 환경감수성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카드놀이 적용 방안을 소개하고 모둠별로 시연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학교&동아리 소식황금산에서 황금을 찾다
고대중학교 숲사랑청소년단은 10.25(수)에 서산 대산읍에 위치한 황금산에서 사제동행 황금 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황금산은 가로림만에 접해 있는데, 정상에 오르면 리아스식 해안의 멋진 절경이 보인다. 대원들은 황금산 정상까지 오르며 선생님의 해설로 다양한 식생을 만날 수 있었고 소나무 재선충으로부터 우리 소나무를 지키고자 애쓰는 현장을 목격하며 숲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