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울림 뉴스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중앙 소식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한국숲사랑청소년단으로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상지초등학교 대원들은, 4월 5일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가현산도시숲에서 ‘미래세대와 함께 미래를 심습니다’를 주제로 실시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하였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실천을 목적으로 실시된 본 행사에서는 정이품송후계목 기념식수와 복자기 200본의 나무를 심었다. 서울상지초 김*유 대원은 ‘오늘 식목일 행사에서 나무를 심으며 지구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에 매우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
지역회 소식상반기 교사 아카데미 실시
경북지역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상반기 교사 아카데미’가 3월 11일 국립칠곡숲체원에서 실시되었다.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지도교사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및 녹색 환경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 등 39명이 참석하였다.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이종인 사무처장의 인사로 시작된 아카데미는 한국숲사랑청소년단 활동 안내, 활동 우수학교 사례 발표, 특강 ‘질문이 있는 숲생태 교육’, 숲체험 프로그램인 ‘잘 커 다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국립칠곡숲체원의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 속에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다양한 활동과 동아리 지도 정보 교류를 통해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조직 및 운영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
학교&동아리 소식희망의 나무심기 및 산불예방프로그램
강릉명륜고등학교는 4월 17일 ‘2022 희망의 나무심기 및 산불예방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삼척시 노곡면에 소나무 2년생 500여 그루를 식목하였다. 본교는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존하며, 숲의 공공성을 높여 누구나 숲의 가치를 누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나무심기와 산불예방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나무를 심으며, 이렇게 많은 시민들이 나무를 심고 가꾸는데 한 번의 실수로 수십 년 된 나무들이 잿더미로 없어지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