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울림 뉴스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중앙 소식IST엔터테인먼트 ATBO 미니 3집 [더비기닝:비상] 판매 수익금 기부
8월 17일(목), IST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인 그룹 ATBO(에이티비오)의 앨범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했다. IST엔터테인먼트는 소속의 ATBO는 2023년 한국숲사랑청소년단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으며, 지난 식목일 산불 피해지인 경상북도 울진군에서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하는 등 환경 지킴이로서의 활발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IST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인 ATBO가 전달한 후원금은 지속되는 기후 위기 속 숲 가꾸기를 통해 산림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
지역회 소식숲사랑교원산림교육 직무연수 실시
대전지역회에서 주관하는 ‘숲사랑교원산림교육 직무연수’가 7월 31일(월)~8월 2일(수) 국립대전숲체원과 보문산 사정공원에서 무더위에도 산림환경교육에 관심이 많은 초·중등교원 27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국립대전숲체원 소속의 전문가에 의한 ‘숲길라잡이’, ‘오리엔티어링’ 등 5과목 15시간으로 구성하여 산림에 대한 기초지식 전달과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지도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체험활동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연수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기에 2학기 학교 현장에서 생태전환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한국숲사랑청소년단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
학교&동아리 소식그린리더십 함양을 위한 숲 체험 프로그램 참여
대전대성여자중학교에서는 국립횡성숲체원에서 2023.7.26.(수)-7.28.(금) 2박 3일간 개최된 ‘제15회 리더십트레이닝 전국대회’에 단원 20명이 참가하여 그린리더십을 키우고 자연환경의 중요함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2023.8.7.(월)-11.(금)까지 4박 5일간 몽골에서 실시된 ‘2023 글로벌 숲탐방 원정대’에 학교 대표 2명과 지도교사(임홍택)가 참여하여 토지황폐화중립(Land Degradation Neutrality, LDN) 실천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몽골 나무 심기 활동, 산림청 해외 조림사업 현장 견학 및 해외 자연생태 및 문화탐방을 통해 청소년 글로벌 리더로서 필요한 자질 함양에 노력하였다.